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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assup

교통마이너갤러리 보기 전에 교통망도 모르면서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? 한 번 읽어보자


Naver책에서는 검색이 안됨 왜 일까?

1. 왜? 읽었나

-부동산의 지대를 상승시켜주는 것은 Infra structure인데 그 중에 교통망은 지대의 상승의 Key factor 임. 그런 사항을 알고 싶어서

2. 평점: 6/10

3. 한 줄 평

교통망이라 칭하고 서부 경기권에 많은 내용이 포함된 이유는 왜 일까?

4. MIS(My Important Spot)

- BTO-rs 방식 탄생: BTO의 risk share, 정부와 민자사업자가 risk를 50%를 나누는 방식

- 철도 사업의 진행 단계: 사재(예) 대기해야 실공책(착)된다.

1) 사업계획 수립

2) 예타(예비 타당성) 조사

3) 기본계획 고시

4) 대형공사 입찰 심의

5) 기본설계 및 실시 설계

6) 실시계획 승인 및 고시

7) 공사입찰 및 계약

8) 착공 및 준공

- B/C는 1.0, AHP 0.5 이상이면된다.

- 착공이 주요한 투자 포인트인데 이를 선점하는 것이 입찰공고를 확인하는 것이며, 이는 조달청, 한국철도시설공단, 철도산업정보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.

- 급행철도가 신설되는 곳을 주시, 경인선(용산역to 동인천역). 경의선(서울역 to 일산역), 수인선(인천역 to 오이도역), 안산선(오이도역 to 금정역)

- 신규 급행열차 정차가능 역

- 신안선 영향

1) 목감지구

-서울시 관문도시

1) 석수역

-서해안 복선전철 관련 노선

-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, 서부간선도로

- 지자체 연매출액

- 법률산 지하철이 지나가는 곳의 보상 한계심도는 -47m임

- 납부광역급행철도와 GTX B의 공유로 인해 사업이 성사될 경우 송도의 가치 한 단계 업그레이드 가능

- 동부간선도로 지화화, 대모산 터널 계획

5. 총평

- 지대 상승의 가장 중요한 교통 Infra structure의 정보 source 확인 방법 및 진행과정을 알 수 있겠됨

- 좋았던 지역보다 낙후되었다가 중간정도로 올라오는 지역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이책과 함께 상기된다. 단, 데이터로 확인되지 않았음

- 자산은 항상 기대감 후 조정, 사업 시행 후 조정, 완공 후 조정의 단계를 거침을 기억하자

- 서부지역이 동부지역에 비해 많은 Infra가 들어섬에 따라 이제 진짜 서부시대의 부동산이 빛을 발휘할 때가 아닌가 생각됨. 단 사업시행이의 속도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함